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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수라 작성일20-06-30 13:13 조회1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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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꽃게랑’을 패션 아이템으로 재해석해 캠페인
농심, ‘너구리' 캐릭터로 제작해 TBJ와 협업
식품과 패션의 만남은 소비자에게 호기심 유발


가수 지코가 빙그레의 스낵 브랜드 '꽃게랑'의 로고가 새겨진 로브(가운)를 입고 있다. 빙그레 제공


식품과 패션이 만나 MZ(밀레니얼과 Z세대의 합성어)세대를 잡기 위해 나섰다. 깜짝 출시한 제품도 온라인몰에서만 판매하는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스낵 브랜드 ‘꽃게랑’을 패션 아이템으로 재해석해 온라인을 통해 깜짝 캠페인을 펼치고, 농심의 브랜드 ‘너구리’와 한세엠케이의 브랜드 ‘TBJ’는 협업을 통해 제품을 출시한다. 1986년생인 꽃게랑과 1982년생 너구리는 자그만치 4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국민’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식품 브랜드다.

빙그레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꽃게랑 스낵의 모양을 로고화해 패션 브랜드 ‘Côtes Guerang(꼬뜨-게랑)’을 출시하는 컨셉트로 진행된다. ‘패션 아이콘’으로 불리는 가수 지코를 모델로 발탁해 MZ세대에게 어필하겠다는 계획이다.

꽃게랑 로고를 사용해 티셔츠 2종과 반팔 셔츠, 선글라스, 미니백 2종, 로브, 마스크를 한정판으‘ 출시한다. 다음달 7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몰 G마켓 ‘슈퍼브랜드위크’에서 단독 출시되며, 꽃게랑을 포함한 기타 빙그레 스낵 제품들과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앞서 빙그레는 지난 25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약 15초 분량의 영상에서 지코는 Côtes Guerang 티셔츠, 선글라스, 실내 가운 등 패션 아이템을 직접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며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빙그레 마케팅 담당자는 “꽃게랑 스낵 모양을 모티브로 제작된 고급진 로고 모양이 MZ세대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브랜드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요즘 젊은층에서 유행하는 플렉스(FLEX)의 일환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농심의 '너구리'와 한세엠케이의 TBJ가 협업해 출시한 패션 아이템. 한세엠케이 제공



농심의 '너구리'와 한세엠케이의 TBJ가 협업해 출시한 패션 아이템. 한세엠케이 제공


농심의 너구리와 한세엠케이의 TBJ는 협업을 진행했다. 너구리를 캐릭터화해 티셔츠와 모자 등 4종에 담았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의류는 홈웨어로도 손색이 없어 집 근처는 몰론 도심이나 공원 등 그 어떤 야외활동에서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100개 한정 ‘집콕셋뚜’로 온라인몰 ‘무신사’에서 다음들 1일부터 판매된다. 집콕셋뚜는 콜라보 제품(1종)과 너구리 안마봉, 너구리 텀블러, 얼큰한 너구리(5개), 앵그리 너구리(5개), 순한 너구리 컵(1개)으로 구성됐으며, 제품 종류에 상관없이 4만9,200원에 살 수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역사가 깊고 친숙한 식품 브랜드를 활용한 패션 아이템은 젊은 세대에게 호기심을 자극해 소장하고 싶은 아이템이 된다”며 “최근 휠라와 써브웨이의 협업도 MZ세대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 일부 제품은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고 말했다.
[앵커]
미국이 홍콩에 대한 특별지위를 박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이 오늘 홍콩 국가보안법 통과를 예고한 상황에서 나온 강경책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유혜림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미국 상무부가 성명을 통해 홍콩에 대한 특별대우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윌버 로스 상무장관은 성명을 통해, 중국이 홍콩에 대한 새로운 안보 조치를 취하면서, 영토의 자율성이 훼손돼 민감한 미국 기술이 인민 해방군과 안보부에 전달될 위험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홍콩에 대한 특혜를 멈춘다며, 중국 정부가 즉시 홍콩보안법 통과를 멈추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성명은 중국이 오늘 홍콩보안법 통과를 강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나왔습니다.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홍콩보안법을 조속히 실행해 국가안보를 지켜야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홍콩 보안법은 국가 분열 행위 등을 처벌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심의 과정에서 국가전복 등을 주도한 사람의 경우 최고 종신형에 처할 수 있도록 처벌을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홍콩보안법이 통과되면 내일부터 시행될 예정인데, 곧바로 조슈아 웡 등 대표적인 민주화 인사가 체포될 것이란 관측도 나옵니다.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성남FC가 6월의 부진을 7월의 첫 번째 경기에서 풀어낸다.

성남은 1일 오후 7시 30분 탄천종합운동장에서 현재 K리그2 최하위인 충남아산과 2020 하나은행 FA컵 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성남은 지난 6월에 치른 5번의 K리그1 경기에서 1무 4패라는 부진을 겪었다. 상위권에 있던 순위도 8위로 떨어졌다. 부진이 계속되면 위기가 온다. 성남은 아산전 승리로 FA컵 4라운드 진출 및 분위기 반전을 노린다.



‘반전카드’ 나상호, 선발 출격하나?
성남의 분위기 반전 카드는 새롭게 가세한 공격수 나상호다. 나상호는 지난 부산 아이파크(6월 27일)전을 통해 성남 데뷔를 했다. 후반 32분에 교체 투입된 나상호는 짧은 시간 탓에 인상적인 활약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경기 감각을 점검한 만큼 아산전에서는 좋은 활약이 예상된다.

나상호는 중앙, 측면 모두 소화할 수 있는 공격 자원이다. 최전방에서 양동현과 함께 스트라이커로 호흡을 맞출 수 있다. 측면에서 상대 수비를 뚫고 공격을 만들어가는 역할도 할 수 있다. 빠른 스피드에 득점력까지 겸비했기에 성남의 공격은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아산전은 나상호를 어떻게 활용할 지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로테이션으로 선수 기용 폭 넓힌다
성남은 아산전을 치른 뒤 5일 홈에서 포항 스틸러스를 상대한다. 피로 누적 방지 및 체력 비축을 위해서는 아산전에서 일부 포지션의 기용 변화가 필요하다. 현재 양동현, 연제운, 김영광, 이스칸데로프, 이태희 등이 전경기를 소화했다. 그렇기에 이들을 대신할 선수들을 기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장기 레이스를 효과적으로 소화하려면 다양한 선수 기용을 해야 한다. 그렇기에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던 선수들이 몇몇 포지션에서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있다. 이들이 아산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하면 성남은 다음 경기에서 더욱 다양한 선수 기용을 하게 된다.

성남과 비주전 선수 모두 아산전은 변화를 위한 기회인 셈이다.



아산, 약체지만 방심은 없다
아산은 분명 약하다. 8경기를 치른 K리그2에서 유일하게 1승도 거두지 못한 팀이다. 8경기에서 5골 밖에 넣지 못했을 만큼 공격력도 약하다. 그렇다고 방심할 수는 없다. FA컵은 리그와 달리 단판 승부로 결정된다. 더구나 아산은 잃을 것이 없는 팀이기 때문에 오히려 적극적으로 경기에 나설 수 있다.

성남은 그런 아산의 움직임을 잘 읽어야 한다. 그리고 효율적으로 대처해 위기 상황을 자초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아산의 무야키치는 2골을 넣을 만큼 한 방을 갖추고 있다. 수비 상황에서 슈팅 기회를 내주지 않도록 강한 집중력이 요구된다.
2년 만에 '신차급' 부분변경 모델 출시
안전기능 추가하고 전장 늘려 공간감 개선
가격은 상승···최고급 모델 4,000만원 육박

‘더 뉴 싼타페 디지털 언박싱’ 행사에서 모델들이 차량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차
[서울경제]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가 2년 만에 얼굴을 바꿔 ‘더 뉴 싼타페’로 돌아왔다. 현대차(005380)는 30일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 런칭 토크쇼 ‘더 뉴 싼타페 디지털 언박싱’을 열고 더 뉴 싼타페를 공개했다.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부분 변경 모델로, 한층 강인한 디자인과 신규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을 적용해 신차급으로 탈바꿈했다.

가장 관심이 가는 전면부 외모는 한층 강렬해졌다. 현대차는 기존 싼타페의 세련된 디자인에 현대차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적용해 강인한 더 뉴 싼타페의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날카로운 ‘독수리의 눈’을 콘셉트로, 헤드램프가 일체화된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의 T자형 주간주행등(DRL)을 독창적으로 대비시켰다. 측면부는 전면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이 세련미를 더하고, 후면부는 얇고 길어진 LED 리어 램프, 하단 반사판, 차량 하부를 보호하는 후면 스키드 플레이트의 삼중 가로줄이 안정감을 준다.파워볼


‘더 뉴 싼타페 디지털 언박싱’ 행사에서 모델들이 차량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차
더 뉴 싼타페의 실내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감성에 직관성을 더한 사용자 중심의 구조로 완성됐다. 높아진 센터 콘솔은 크래시 패드부터 센터페시아, 콘솔박스까지 끊김 없이 이어지면서 운전자를 고급스럽게 감싸는 느낌을 준다. 취향에 따라 6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앰비언트 무드 램프는 사용자의 감성을 만족시킨다. 동급 최고 수준의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계기판)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새로 적용된 전자식 변속 버튼(SBW)이 사용자의 직관적인 조작을 도와 최적화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또 더 뉴 싼타페에 차세대 플랫폼을 신규 적용하고 최적화된 설계로 공간활용성을 강화했다. 기존 싼타페 대비 전장이 15㎜(4,770㎜→ 4,785㎜) 늘었고, 2열 레그룸(다리 공간)이 34㎜(1,026㎜ → 1,060㎜)늘어나 공간감이 개선됐다. 2열 후방 화물 용량은 기존 싼타페 대비 9ℓ(625ℓ → 634ℓ) 증가해 골프백 4개가 들어가는 등 넉넉한 적재성을 갖췄다.


더 뉴 싼타페의 내장 디자인./사진제공=현대차
더 뉴 싼타페는 현대차 SUV 최초로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과 우수한 변속 직결감과 응답성을 갖춘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02마력(PS), 최대토크 45.0kgf·m의 힘을 발휘한다. 연비도 기존 싼타페 대비 4.4% 개선된 리터당 14.2㎞를 달성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올 하반기 ‘스마트스트림 G2.5T’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습식 8DCT’를 탑재한 더 뉴 싼타페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차로 유지 보조(LF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새로운 안전사양들을 추가했다. 기존에 적용된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등 기능도 사양이 개선돼 주행 안정성을 대폭 끌어올렸다.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를 △주요 고객 선호 사양을 갖춘 ‘프리미엄’ △모든 안전·편의사양이 선택 가능한 ‘프레스티지’ △고급스러운 디자인 사양을 더한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 3가지 트림으로 구성했다. 가격은 각각 3,122만원, 3,514만원, 3,986만원이다.
/박한신기자 hspark@sedaily.com
"국산화에도 첨단 공정엔 일본산 필요"
'일본 불매' 에 日 기업도 직격탄 맞아


일본이 한국을 상대로 수출규제를 강화한 지 1년(7월 1일)이 지났지만 한ㆍ일간 신경전은 여전하다. 누가 더 피해를 봤느냐를 놓고도 인식과 주장이 엇갈린다. 감정의 골이 여전한 상황에서 피해를 본 두 나라 기업들은 속으로만 끙끙 앓는 모습이다.

일본 언론은 한국 기업의 피해를 부각하고 나섰다. 30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일본의 수출규제 직격타를 맞은 한국의 반도체 기업 사례를 전했다.

일본이 반도체 생산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 3품목에 대해 수출규제를 강화한지 4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22일 문재인 대통령이 천안 MEMC코리아 공장을 방문해 불화수소 에칭 공정을 보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한국 정부가 ‘탈(脫) 일본’ ‘일본 의존 극복’의 대표사례로 꼽는 초고순도 기체 불화수소(에칭가스)가 대표적이란 주장이다. 최근 SK머티리얼즈가 초고순도 에칭가스 개발에 성공했지만 일본 제품보다 순도 면에서 품질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신문은 최첨단 반도체를 생산하기 위해선 여전히 일본산을 투입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라고 전했다.파워볼게임

삼성전자는 일본의 규제가 본격화된 이후 500개가 넘는 반도체 생산공정 가운데 저순도 국산품으로 대체 가능한 공정을 선별해 설비를 가동 중이다. 이와 관련해 닛케이는 삼성전자의 한 간부가 “일본에서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다면 불필요한 조치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저순도 활용을 늘리다 보니 이전보다 불량품이 증가해 생산비용이 더 높아졌다는 지적도 있다고 했다.

불화수소와 함께 수출규제 대상인 EUV용 포토레지스트, 불화폴리이미드 등의 수급도 여전히 불안한 상태다. 일본이 수출허가를 내주고는 있지만, 현장에선 “언제 멈출지 모른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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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한국 정부의 인식은 다르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청와대 수석ㆍ보좌관 회의에서 “지난 1년 우리는 기습적인 일본의 조치에 흔들리지 않고 정면돌파하면서 오히려 전화위복의 계기를 만들었다”며 “지금까지 단 한 건의 생산 차질도 일어나지 않았고, 소ㆍ부ㆍ장(소재·부품·장치) 산업의 국산화를 앞당기고 공급처를 다변화하는 등 핵심품목의 안정적 공급체계를 구축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닛케이 역시 일본의 수출규제가 장기화하면서 일본 기업의 피해도 늘고 있다고 진단했다. 지난 5월 한국의 대일 수입 총액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0% 감소했다. 일본의 주요 수출품인 소재ㆍ장치는 물론 자동차ㆍ맥주 등 소비재 수출이 전혀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

안 그래도 경영 악화에 시달리던 닛산자동차는 한국시장 철수를 발표했고, 유니클로의 자매 브랜드인 ‘지유(GU)’는 한국시장 진출 2년 만에 철수를 고민 중이다. 한국의 ‘일본 불매’가 만성화되면서 벌어진 일이라고 닛케이는 짚었다.

닛산자동차는 일본 본사의 경영 악화와 한국 내 실적 급감을 이유로 지난달 28일 한국시장 철수를 발표했다. 사진은 서울의 한 닛산자동차 매장의 모습. [뉴스1]
양국의 첨예한 대립은 풀릴 기미가 없다. 한국은 수출규제가 부당하다며 세계무역기구(WTO) 제소 절차를 재개했지만 일본은 응하지 않고 있다. 29일 WTO의 법정에 해당하는 소위원회 설치 논의 과정에서도 일본은 반대 입장을 고수했다.

그러면서 국제무대가 아닌 양국 간 협상을 주장한다. 가지야마 히로시(梶山弘志) 경제산업상은 30일 기자회견에서 "WTO 절차를 그만두고 대화 테이블로 돌아올 것을 강력히 바란다"고 말했다.

양국의 입장이 평행선을 그리는 건 2018년 10월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로 시작된 갈등을 풀 해법이 여전히 나오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법원 명령으로 일본기업의 국내 자산 현금화가 실행될 경우 일본은 보복 수위를 높이겠다고 공언하고 있다. 정치적 갈등이 갈수록 깊어지면서 한·일 경제인들 사이에선 기업들의 피해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파워사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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